블로그 첫 게시물입니다. 저는 영화에 관심이 많고 영화 보는 걸 좋아하여 블로그를 개설하였는데요.어렸을 때부터 상당히 자주 즐겨봤던 쏘우를 주제로 첫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시리즈의 첫 시작 쏘우 포스터 

1. 쏘우는 모든 촬영을 마치는데 18일밖에 안 걸렸습니다. 
제임스 완의 첫 데뷔작인 쏘우는 모든 촬영을 마치는데 고작 18일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2. 쏘우 2는 쏘우의 개봉 첫째 주에 승인이 됐었습니다. 
쏘우는 개봉 첫째 주만에 제작비의 약 14배 이상을 벌어들이며 바로 2편 제작 허가가 떨어졌습니다. 

3. 쏘우는 가장 수익성이 높았던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쏘우는 120만 달러 (한화 약 12억) 의 제작비로 1억 3천억 달러 (한화 약 1천억)의 약 100배의 수익을 벌어들였습니다. 

4. 캐스팅 담당자인 에이미 리펜스는 마크 역할에 이혼 한 전 남편을 선택했습니다. 

어두운 방안 온 몸에 기름이 발려진 마크는 촛불을 이용해 비밀번호를 찾아야 했다.

역시 헐리우드 스타일이 돋보이는 대목입니다. 

5. 쏘우는 원래 비디오 영화로 직행하려 했으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인해 극장 개봉을 하였습니다. 
사실 쏘우는 상당히 저예산 제작 영화로 바로 비디오 판매용 영화로 전락할 뻔했으나 선댄스 국제 영화제 상영 후 폭발적인 반응으로 극장 개봉을 하게 됐습니다. 

6. 대니 글로버는 자신이 출연한 모든 장면을 2일 만에 촬영 완료했습니다.

'러셀 웨폰' 으로 유명한 대니 글로버는 쏘우에서 형사 '탭'을 맡았습니다. 

7. 샤니 스미스는 아만다 역할을 거절했었습니다. 

놀란 표정연기가 인상적이다. 

사실 샤니 스미스는 아만다 역할을 거절 했었으나, 두 번째 제의가 온 뒤 제임스 완, 리 와엘 두 감독의 단편작 쏘우 0을 보고 캐스팅 수락을 했다고 합니다.

 

8. 찰리 클로우저는 단 2주만에 영화에 쓰일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쏘우 팬이라면 절대로 잊을 수 없는 음악

9. 아담과 고든의 게임장소는 화장실이 아니었습니다.

쏘우의 전설이 시작된 장소 화장실 

리 와넬 감독의 인터뷰에 의하면 원래는 화장실이 아닌 엘리베이터에 갇힌 이야기가 될뻔했다고 합니다. 화장실이 아닌 엘리베이터라 이 또한 상당히 재미있었을 것 같습니다. 

10. 제작자중 한 명이 카메오로 등장합니다.

잔인하게 죽임을 당하는 쏘우 제작자인 오렌 쿨즈

아만다 게임에 등장하는 아만다의 감방 동기 역할을 맡은 쏘우 제작자 오렌 퀴즈 영화에선 상당히 잔인하게 당했지만 후엔 쏘우 전 시리즈의 제작자로 참여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내용이 담겨있지만 후에 더 작성할 예정이며 국내에선 쏘우 팬이 너무 적다 보니 이런 정보를 얻기가 힘든 게 너무 아쉬운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쏘우 2 뒷 이야기

 

읽으면 재미나는 영화 뒷얘기 - 쏘우 2

안녕하세요 어제 쏘우에 대해 포스팅한 후 오늘은 쏘우 2편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편의 초대박적인 성공 직후 라이온스 게이트는 바로 쏘우 2 제작에 착수했습니다. 하지만 1편의 제임스

allaboutmovies.tistory.com

쏘우 3 뒷 이야기

 

읽으면 재미나는 영화 뒷얘기 - 쏘우 3

드디어 종합 방문자수가 1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누군가에겐 굉장히 적은 숫자지만 저한텐 정말 과분한 숫자이며 더더욱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쏘우 3>입니다. 대체�

allaboutmovies.tistory.com

쏘우 4 뒷 이야기

 

단서, 힌트... 그러나 함정 쏘우 4 뒷 이야기

오랜만에 <쏘우> 시리즈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쏘우 4>인데 시리즈 중 2편과 동시에 가장 좋아하는 편이어서 제일 많이 본 시리즈 같습니다. 국내에도 스릴러물이

allaboutmovies.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