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에 개봉한 쏘우 5 입니다. 감독은 데이빗 해클이 맡았으며 시리즈 최저 흥행기록을 한 작품입니다. 특히 팬들과 비평가들 사이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1. 영화 맨 처음을 여는 세스를 반토막 내서 죽이는 트랩은 에드거 앨런 포의 단편 소설 함정과 진자 (The pit and the pendulum) 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세스가 완전히 죽은 장면의 오른쪽 선반위에 양의 뼈가 있는데 사탄숭배 심볼이라고 합니다.

2. 극중 댄 에릭슨 역할을 맡은 마크 롤스톤은 영화 촬영이 끝나자마자 면도를 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의 아내와 딸이 싫어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댄 에릭슨 역할은 사실 윌리엄 포사이스 (콜드 체이싱,딕 트레이시) 를 위한거였으나, 스케쥴 문제로 거절했습니다. 또한 1편에서 탭 형사로 출연했던 대니 글로버에게 출연 제의를 했었으나 영화 눈먼자들의 도시 스케쥴로 인해 거절했습니다.

3. 쏘우 시리즈의 프로듀서 오렌 쿨즈는 템파 베이 라이트닝 하키팀을 소유하고 있는데 쏘우 5가 개봉했을 당시 팀의 골키퍼 올라프 콜지그마이크 스미스는 쏘우를 배경으로 한 마스크를 2주동안 착용했다고 합니다.

4. 영화 후반부에 슈트람 요원이 호프만 형사를 뒤쫓아간 건물은 사실 쏘우 2의 배경이 된 집이며, 이 집은 영화 설정상 호프만에 의해 리모델링과 수리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호프만 형사는 쏘우 2 함정 설치에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5. 원래 각본에 의하면 극중 메간 굿줄리아 벤즈가 맡은 역할은 속옷만 입고 출연을 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덕션 팀은 두 여배우가 굉장히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임하는걸 알고 이 결정에 반대했습니다. 또한 쥴리아 벤즈는 영화가 너무 강렬해서 악몽을 꾸었다고 합니다.

6. 감독 데이빗 해클이 쏘우 시리즈의 작곡가 찰리 클로저에게 영화를 보여줬는데, 찰리는 이 영화의 마지막 트랩에서 결국 등을 돌렸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잔인해서 차마 볼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영화의 마지막 트랩에선 실제 동물의 피가 사용됐습니다만 감독은 얼마나 나쁜 냄새가 날지 알았더라면 배우들은 촬영에 임하지 못했을거라 말했습니다.

7. 약 영화 39분쯤 회상장면에서 직쏘와 호프만이 처음 만나는 엘레베이터 씬에서 우리는 마커스 더스탠패트릭 멜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쏘우 시리즈의 각본가입니다.

8. 영화 마지막 장면에서 호프만 형사는 유리 조각이 가득 담긴 관 속에 갇히게 되는데 사실 고무로 만든 소품입니다. 하지만 영화 맨처음의 세스에게 사용된 트랩은 실제로 작동하는 모델인데 세스를 맡은 배우 조리스 자르스키가 밑에 있을때 실제 철날을 소품용으로 그리고 탈출 하기 위해 당겨야 했던 손잡이 사이에도 발포 고무로 처리해놨다고 합니다. 이유는 실제로 배우의 손이 박살나는걸 막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