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쏘우> 시리즈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쏘우 4>인데 시리즈 중 2편과 동시에 가장 좋아하는 편이어서 제일 많이 본 시리즈 같습니다. 국내에도 스릴러물이 인기가 많아지길 바라면서 <쏘우 4>의 뒷 이야기를 간략히 번역해봤습니다. 

북미 버젼보다 국내 버젼 포스터가 더 맘에 듭니다. 

1. 시리즈 전통 
아마 이쯤되면 <쏘우> 시리즈의 전통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번에도 역시나 짧은 촬영 기간을 가졌습니다. 프리 프로덕션 기간은 5주밖에 안되며 촬영은 32일 만에 끝마치고 포스트 프로덕션은 2달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빠른 제작 속도인 것 같습니다. 

2. 조연에서 주연으로 
<쏘우 4>의 주인공은 2편과 3편에서 조연으로 활약을 했던 "릭" 경관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릭"을 맡았던 리릭 벤트 배우의 말에 의하면 원래 3편에서 "릭" 경관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계획이 있었으나, 당시 TV 드라마 시리즈촬영때문에 바빴기에 대신 <쏘우 4>에서 그 아이디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조연에서 주연으로 승진한 릭 경관 

3. 바뀐 스토리 작가
<쏘우 3> 까진 <업그레이드>,<인비저블 맨>으로 유명한 리 와넬 감독이 각본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만, 4편을 기점으로 더 이상 <쏘우> 시리즈의 각본을 쓰지 않았습니다. 4편부터는 패트릭 멜튼과 마커스 던스텐이 각본을 맡게 됐으며 이 두 사람은 한때 <쏘우 5>와 <쏘우 여섯 번의 기회>그리고 최종장이었던 <쏘우 3D>까지의 각본을 담당하게 됐습니다. 

좌 마커스 던스텐 우 패트릭 멜튼 이 두 사람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쭈욱 같이 같은 영화의 각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4. 감독의 여자친구 
이반이 테스트 당하던 방을 기억하시나요? 이 방에는 여러 장의 사진들이 걸려있었는데 사실 이 사진의 주인공들은 실제로 감독의 여자 친구, 감독의 조수, 그리고 감독의 변호사의 사진들이었습니다. 또한 이반이 애지중지 키우던 강아지의 이름은 "챈스"인데 이 또한 사실 감독이 키우는 강아지 이름이라고 합니다. 

감독과 앞서 얘기한 여자친구의 사진 

5. 감독의 가족
영화 중간에 "릭" 의 회상 장면 중 학교에서 어린 소녀와 대화를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소녀는 사실 감독의 실제 조카입니다. 

앉아있는 감독 조카 

6. 각본
사실 대런 린 보우즈만 감독은 <쏘우 4>의 감독을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작사에서 그에게 대본을 읽어보길 설득했었고 대본을 읽어본 보우즈만 감독은 다시 감독직을 맡게 됐습니다. 또한 초기엔 도니 월버그의 스케쥴 문제로 인하여 <쏘우 4>에 출연하지 못하게 됐고 촬영이 시작 얼마 후 도니의 스케쥴 문제가 해결됐기에 그를 다시 복귀시키고 각본을 재수정하여 촬영을 끝마쳤습니다. 

몰골이 말이 아닌 도니 월버그 

7. 예산 문제 
각본가들은 첫번째 트랩을 위한 몇 개의 아이디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내용은 두 명의 사람을 올가미로 들어오리는 트랩과 물로 가득 찬 방과 같은 아이디어가 존재했었으나 예산과 촬영 문제로 폐기됐다고 합니다.

8. 부검장면
<쏘우 4>는 시리즈 최초로 트랩으로 시작하는 영화가 아닙니다. 바로 직쏘의 부검 장면으로 영화가 시작이 되는데 사실 이 부검 장면은 <쏘우 3>의 엔딩으로 계획했었다고 합니다. 또한 촬영 동안 실제 부검 검시관이 현장에 같이 있었으며, 부검되는 직쏘의 몸을 제작하는 데는 2주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꽤나 사실적으로 잔인한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MPAA(미국 영화 협회) 심의 결과 무삭제로 통과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로 사실적이었던 직쏘의 몸 

9. 모살리움 트랩 
모살리움 트랩은 상당히 독특했던 트랩이었습니다. 한 남자는 입이 봉해져 있고 다른 남자는 눈이 봉해져 있었죠. 이 트랩을 촬영하기 위해 보철용 실을 이용했기에 아트 (입이 봉해진 남자)는 진짜로 말을 할 수 없었지만 트레버 (눈이 봉해진 남자)는 사실 앞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좌 트레버 우 아트 


쏘우 뒷 이야기

 

당신의 상상력이 조각난다! 쏘우 뒷 이야기

블로그 첫 게시물입니다. 저는 영화에 관심이 많고 영화 보는 걸 좋아하여 블로그를 개설하였는데요.어렸을 때부터 상당히 자주 즐겨봤던 쏘우를 주제로 첫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1. 쏘우는 ��

allaboutmovies.tistory.com

쏘우 2 뒷 이야기

 

당신을 사로잡는 절대 쾌감! 쏘우 2 뒷 이야기

안녕하세요 어제 쏘우에 대해 포스팅한 후 오늘은 쏘우 2편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편의 초대박적인 성공 직후 라이온스 게이트는 바로 쏘우 2 제작에 착수했습니다. 하지만 1편의 제임스

allaboutmovies.tistory.com

쏘우 3 뒷 이야기

 

퍼펙트 스릴러의 완성! 쏘우 3 뒷 이야기

드디어 종합 방문자수가 1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누군가에겐 굉장히 적은 숫자지만 저한텐 정말 과분한 숫자이며 더더욱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쏘우 3>입니다. 대체�

allaboutmovies.tistory.com

 

+ Recent posts